공지사항 및 문의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보도자료] 국립과천과학관, 2018천체투영관 대축제 - 뉴시스
관리자 조회수:66
2018-12-03 14:38:43
 

뉴시스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81128_0000486369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국립과천과학관은 돔 영화와 극장 영화를 함께 감상하는 '천체투영관 대축제'를 다음달 1일부터 23일까지 주말마다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에서 제작된 지구, 우주, 음악, 마술 등을 주제로 한 14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돔 영화 상영에 앞서 관련 분야 전문가가 작품 또는 영화 속 과학이야기를 설명하는 영상도 마련됐다. 극장 영화로는 '스타워즈', '아이언맨', '라이온킹' 등 전 연령층에서 꾸준히 사랑받은 영화가 상영된다.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은 지름 25m 반구 형태의 돔 스크린을 갖춘 영상 관람 시설로 최근 국내 최고 8K급 해상도의 디지털 투영기로 교체했다. 평면 스크린인 일반 극장과는 달리 천체투영관 돔 스크린은 곡면으로 돼 있어 원근감, 입체감이 뛰어나 색다른 감상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천문 우주 과학을 주제로 하는 마술쇼, 영화에 관련된 전문가 토크쇼, 영상과 음악을 융합한 디제이 뮤직쇼 등이 열린다. 야외에서는 공개 천체 관측회도 열린다.

다음달 8일 야간에는 스타워즈 영화 속 캐릭터로 분장한 팬 커뮤니티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세계적인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캘리포니아 대학교 교수의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법' 주제 강연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 없는 새'의 영화 해설도 마련됐다.

이번 대축제에는 디즈니와 레고도 함께한다. 스타워즈 캐릭터 실물 모형과 로봇, 우주선 모형 등이 전시된다. 레고로 스타워즈 우주선, 로켓, 우주기지도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다.

과학관은 축제기간 중 마지막 토요일을 제외하고, 토요일마다 야간 운영된다. '과학관에 불이 켜지면'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현재 진행 중인 특별전시회 '과학의 실패'와 관련된 전문가 강연, 영화관람, 체험 프로그램이 전시관 곳곳에서 열린다.

관람예약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대부분 무료이나 일부 공연 및 체험은 유료로 진행된다. 

 lgh@newsis.com 
SNS 공유